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걸포초, 맞벌이 부모님도 함께하는 토요 이색 졸업식

등록일 2023년01월10일 17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걸포초, 맞벌이 부모님도 함께하는 토요 이색 졸업식




 

김포교육지원청 걸포초등학교(교장 권선란)는 지난 1월 7일 실시한 맞벌이 부모님도 함께하는 토요일 이색 졸업식이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맞벌이 가정이라 주말이 아니면 학교행사에 참여하기 어렵다며 눈물을 보이던 한 학부모의 사연으로 시작한 토요일 졸업식은 어느덧 걸포초의 10년 전통 행사로 자리 잡았다.

졸업하는 아이들의 뒷모습만 봐야 하는 기존 졸업식에서 벗어나 강당에 가족석이라는 이름을 붙여 학부모를 배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온 가족이 함께하는 졸업식으로 진행했다.

덕분에 강당에는 졸업하는 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한 사람들로 가득 찼고, 학생들은 부모님의 손을 잡고 졸업식에 참석할 수 있었다.

걸포초등학교 권선란 교장은 가족석을 순회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졸업장과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학생들은 지난 6년간의 학교생활을 되돌아보고 졸업의 의미를 마음속 깊이 새길 수 있었다. 이어서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졸업식장은 감동의 에너지로 더욱 훈훈해졌다.

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모두가 함께 할 수 있었던 졸업식이라 감격스러웠다. 특히, 1년간의 활동 영상을 보며, 우리 아이가 그동안 얼마나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했는지 엿볼 수 있었다.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6년 동안의 초등학교 생활을 마무리하는 졸업생에게 아낌없는 축하와 응원을 전해준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감동을 전해주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