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클린도시사업소장, 관내 지하차도 소방시설 방문 점검

등록일 2023년01월11일 17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더 꼼꼼하게, 더욱 세심하게”

클린도시사업소장, 관내 지하차도 소방시설 방문 점검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소장 두철언)은 지난 9일 방음터널이 설치된 관내 3개 지하차도를 방문한 가운데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 현장 면면을 정밀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점검은 도시관리공사와 합동으로 실시됐으며, 지하차도 내 50m 간격으로 설치된 소화전 및 소화기 등의 소방 설비 작동 여부를 직접 살피는 한편 방재시설과 소방시설 등에 대해서도 ‘도로터널 방재·환기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따라 적합하게 설치되었는지를 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김포시 소재 지하차도에 설치된 방음터널은 최근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재질이라고 알려진 폴리메탈크릴산메틸(PMMA)이 아닌 비교적 불연성 자재인 폴리카보네이트(PC)가 설치돼 있다”라며 “지하차도 상부 도로에서 소방차 살수가 가능하기에 화재 진압 또한 용이하다”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 구석구석을 살핀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은 “긴급한 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훈련하고 상시적으로 소방시설을 점검하는 등 세심한 관심을 갖고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