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도시관리공사,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년 만에 2단계 껑충

등록일 2023년01월30일 16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도시관리공사,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년 만에 2단계 껑충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김동석)가 지난 26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포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는 내·외부 고객 대상으로 기관 부패 수준을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와 지난 한 해 동안 반부패 추진체계 구축 노력과 운영 실적 등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 점수를 합산한 결과,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2021년 말 공사는 종합청렴도 4등급에 머물렀지만,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절치부심했으며, 김동석 사장은 2022년을 윤리경영 도약의 해로 정하는 등 ‘처음부터 다시’를 외치며 와신상담 각오를 다졌다.

 

공사는 2년차에 접어든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부패방지경영 선포식 개최 ▲대시민 청렴포털 신고창구와 청렴마당 개설 ▲반부패 법령 자가 진단 ▲청렴교육 전문가 양성 ▲공정관리 신뢰도 향상 노력 등 과거 답습에 머물지 않고 계속해서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했다.

 

성과는 지난해 말 2022년도 김포시 산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나타나기 시작했고, 이번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보다 2단계 상승된 ‘우수’ 기관 결실을 맺었다.

 

김동석 사장은 “윤리경영은 종착지가 없다”며 “청렴의 길은 공직자가 흔들림 없이 묵묵히 걸어 나가야 할 길이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종합청렴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