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김포시청, 2023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등록일 2023년02월06일 16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김포시청, 2023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과 김포시청(시장 김병수)이 지난 2일(목) 김포시청에서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의원, 교육지원청 및 시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2023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시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3년부터 2026년 2월까지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특히, △학교와 지역 연계 교육을 지원하여 지역의 교육자치 강화 △학교 및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의 본질 실현 △학생 개인 맞춤형 교육을 통한 능동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2023 부속 합의서에는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3개 목표, 6개 추진과제, 11개 세부 사업으로 명시하고, 사업 추진을 위해 김포교육지원청이 22억, 김포시가 50억 4,600만 원, 총 72억 4,6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업무협약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은 “김포시가 김포의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애써 주심에 감사하다. 과밀학급 해소 현안도 도교육청, 지원청, 김포시청이 협력하여 지혜롭게 해결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시용, 이기형, 홍원길, 오세풍 경기도의원은 김포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축하하며 김포시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학교의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은 교육지원청과 김포시청의 소통과 협업이 잘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앞으로 김포가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다짐을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