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한국사회 적응위해 구슬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1억 6천 국비확보

등록일 2023년03월10일 17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한국사회 적응위해 구슬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 1억 6천 국비확보

올해 한국어교육 및 심리·정서지원, 캠프, 문화체험 등 계획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다문화, 북한이탈, 중도입국 등 국내 이주 후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에 필요한 여성가족부 국가사업비 1억 6,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2억 3,000만 원 중 70%인 1억 6,000만 원을 국비로 보조받아 추진된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지난 2월 국비를 신청했으며, 화성시, 시흥시, 김해시, 전주시와 함께 최종 지원 대상 지자체로 선정됐다.

 

김포시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 내 민·관·학 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김포 외국인주민 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한국어교육을 비롯한 심리·정서지원, 교과목 학습지원, 캠프 및 문화체험(내국인포함)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이주배경청소년들의 국내생활 적응을 높임과 동시에 내국인의 다문화 수용성 또한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2018년에 2,235명이던 이주배경청소년은 2021년 3,156명으로 대폭 증가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바, 이 아이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해 대한민국의 미래동력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