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김포시청소년수련원 급식소 위생점검

등록일 2023년03월14일 16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김포시청소년수련원 급식소 위생점검

수련원, 코로나19로 장기간 사용 중단하다 3월부터 운영 재개


 

김포시는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운영 중단됐던 청소년 수련시설 가운데 올해부터 운영 재개하는 수련시설 내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김포시에 등록돼있는 청소년수련시설 집단급식소는 모두 2개소로, 이번에 점검하는 곳은 재단법인 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산하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이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은 코로나19 해외입국자 임시생활시설로 2년여간 운영되다 이후 장기간 격리시설로 활용됐다. 훼손된 수련원 내외부 시설은 현재 정비 및 유지보수 등을 거쳤으며, 이달부터 운영 재개했다.

 

오랜 기간 운영 중단 후 재개하는 시설인 만큼 시는 이번 점검에서 집단급식소 지도점검표를 활용해 시설 및 환경, 개인위생 등 총 51항목에 대해 철저히 위생점검 했다.

 

또한 수련시설 내 집단급식소 운영·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식품 보관 방법 및 식기류 소독 방법 등을 지도, 안내했으며 보존식 용기 및 위생 물품을 배부하며 식중독 예방 요령을 철저히 숙지해 위생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 식품위생과장은 “청소년수련원 급식소에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