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쉼터 조성공사’ 착수

등록일 2023년03월28일 09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쉼터 조성공사’ 착수

그늘막과 데크 설치하고 오는 6월부터 본격 운영…매주 월요일 휴무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27일부터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내 ‘쉼터 조성공사’에 착수한다.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은 지난 2022년 공사 완료한 곳으로, 올해 6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이러한 가운데 ‘쉼터 조성공사’는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데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시는 물놀이장 개장 전 주변 녹지 공간을 활용해 그늘막과 데크 등으로 여름철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는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안한 가운데 물놀이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공간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기동 한강중앙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는 6월 개장한다. 물놀이 가능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총 6회다. 매회 40분간 물놀이할 수 있으며, 20분은 휴식시간이다.

 

매주 월요일에는 청소 및 기기 점검과 수질검사를 위해 가동을 중지한다.

 

또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가동 전 청소는 물론 용수 교체 등을 실시한다. 15일마다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의뢰해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지난해 완성된 한강중앙공원 물놀이장이 올해 처음 운영되는 만큼 이용자 측면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휴게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공사 중에도 주변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에 유의해 공사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