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하천살리기추진단, 하천 정화활동 돌입

등록일 2023년03월29일 09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하천살리기추진단, 하천 정화활동 돌입

나진포천 이어 벚꽃축제 대비 계양천 정화활동 예정


 

김포시하천살리기추진단(단장 박남순)은 지난 25일 나진포천 일대에서 하천네트워크 회원 및 하천활동가들과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나진포천 네트워크를 주축으로 하천별 네트워크 가입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정화활동은 나진포천 하류인 감정교 인근에서부터 48번 국도 구간까지 왕복 3km 구간의 하천변 생활쓰레기와 폐기물 4톤을 수거했다.

 

나진포천은 최근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하천의 불청객인 낚시꾼이 모이면서 떡밥으로 수질이 악화했을 뿐 아니라 하천 비탈면이 훼손되는 등 각종 무단투기 된 생활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

 

박남순 단장은 “나진포천은 다양한 식생과 풍부한 하천수를 가진 아름다운 하천이지만, 일부 낚시꾼들로 인해 하천이 몸살을 앓는 중”이라며 “하천을 올바로 이용하고 잘 가꾸기 위해서는 낚시와 쓰레기 투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하천살리기추진단은 이번 나진포천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하천네트워크 단체 및 하천활동가와 계양천 등 주요 도심하천에 대한 정화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 환경녹지국 하천과에서도 동참, 불법낚시 행위를 단속하고 단체와 함께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