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안전 취약 교량 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전수조사

등록일 2023년04월12일 14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안전 취약 교량 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전수조사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점검반’ 꾸려 10일부터 위험요인 및 기능 등 살펴


 

김포시는 지난 10일부터 시민과 차량 통행 안전을 위해 ‘안전취약 교량 시설물’에 대한 일제 점검 및 전수조사에 들어갔다.

 

이번 전수조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교의 한 교량 보도가 붕괴하면서 인명피해가 발생했고, 이에 따라 안전사고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실시하는 것이다.

 

시는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고 중대시민재해가 적용되는 유사한 교량 시설물(안전등급 C등급, 상수?하수관, 점용물 포함 구조물 등)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 제거하는 등 도로, 하천 등에 설치된 교량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정성 여부 및 위험요소 등 ‘관리실태’를 중점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투입됐다. 점검반은 안전관리의 정확성을 높이고 구조물의 위험요인이나 기능, 성능 저하 상태 등을 확인한다.

 

또한 점검 중에 발견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 지시하고, 시설물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등 적절한 안전조치를 내려 구조물의 안전성 및 기능성을 보전할 수 있게 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안전취약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Zero’ 달성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