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조성에 앞장, 43개 경로당에 물품구입비 및 환경개선 사업비 지원

등록일 2023년04월12일 14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조성에 앞장, 43개 경로당에 물품구입비 및 환경개선 사업비 지원


 

김포시 관내 경로당 43개소의 환경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경로당 43개소에 물품 구입비와 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지난 2월 모집 공고를 시행했으며, 총 157개 경로당에서 관련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3월 현장 조사를 통해 노후도, 안정성, 시급성 등을 확인해 최종적으로 43개소를 선정했다.

 

올해 지원 예산액은 총 1억 원으로 22개 경로당에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물품 구입비를, 21개소에는 도배·장판, 싱크대, 창호, 방수공사 등 시설보수비를 지원한다.

 

김포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이용환경을 위해 매년 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42개소 경로당을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가운데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