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새마을회,남북 그린데탕트 평화의 숲 협력 캠페인’ 참가,소나무 500본, 은행나무 500본 관내 식재

등록일 2023년04월12일 16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새마을회,남북 그린데탕트 평화의 숲 협력 캠페인’ 참가,소나무 500본, 은행나무 500본 관내 식재




 

(사)김포시새마을회는 산림청이 지원하는 나무심기 사업인 ‘남북 그린데탕트 평화의 숲 협력 캠페인’에 참가하여 2 ~ 3년생 소나무 500본, 2년생 은행나무 500본 총 1,000개의 묘목을 김포시 관내에 식재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포시새마을회 김미경회장은 올해 2월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지원 조례안’이 가결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시책에 선도적으로 동참하는 방법으로 이번 나무심기 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박경심 김포시새마을회부녀회장은 산림청이 이번에 배포한 나무가 35cm 미만의 어린 묘목이고 건강한 나무로 성장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림에 따라 경기도 반려식물 조례를 반영하여 이번 식재 사업을 추진하기에 더없이 좋은 조건이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곶면행정복지센터의 협력으로 항공산업단지 대벽수로변 일대(약 2km)에 은행나무를 식재할 예정임에 따라, 향후 은행나무가 주는 가을 정취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해 2023년 산림청 지원 사업(1,000 그루)과 장승공원 식재 사업(600 그루)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진기준 새마을지도자김포시협의회장은 우리 김포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나무심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