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6월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변경

등록일 2023년05월31일 16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6월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변경

평일은 기존과 동일,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6월 1일부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평일은 기존과 똑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13:00~14:00) 운영하지만,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이러한 결정은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 조정 발령 및 PCR 우선순위 검사대상자 축소로 인한 것이다.

 

무료 PCR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자, 밀접 접촉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신속항원 양성자 등 PCR 우선순위 대상자로, 검사 결과는 검사받은 다음 날 문자로 통보된다.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때는 신분증과 의사 소견서, 보건소 문자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이순연 감염병관리과장은 “코로나19가 안정세에 접어들긴 했으나 하루빨리 완벽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거나 고위험군과 접촉했을 경우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할 것”을 강조하고 “평소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시정구호_이미지-1-removebg-preview.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71pixel, 세로 324pixel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