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자살예방’ 교육

등록일 2023년05월31일 16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자살예방’ 교육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 신호 인식하고 도움 주는 방법 위주로 진행


 

김포시 풍무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종구)는 지난 30일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보고, 듣고, 말하기’라는 주제로, 협의체 위원들이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들의 ‘신호’를 인식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원을 연계’하는 방법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이수자 모두에게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수료증이 발급됐다.

 

허진욱 민간위원장은 “교육을 통해 자살을 예고하는 신호를 구체적으로 인지하고, 그 신호를 바탕으로 시의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됐다. 특히 자살 위기가구를 상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임종구 공동위원장(풍무동장)은 “자살 고위험자들을 조기에 발굴해 상담과 치료받을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살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복지 위기가구 등 상담을 필요로 하는 가구는 행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24시간)로 유선 상담 받으면 된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