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2차 정기회의’ 개최

등록일 2023년06월12일 16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2차 정기회의’ 개최

시원한 여름나기 냉(冷)감 만족 사업 및 한가위 선물 꾸러미 지원사업 관련 논의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재웅, 민간위원장 최정아)는 지난 7일 ‘2023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존 특화사업 변경 사항과 신규 특화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냉(冷)감 만족 사업’과 ‘한가위 선물 꾸러미 지원 사업’ 확정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원한 여름나기 냉(冷)감 만족 사업’은 혹서기에 대비,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선풍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가위 선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추석 명절에 김 선물 세트를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회의에서 참여 위원들은 직접 발로 뛰어 대상자를 발굴하자는 데 뜻을 모았으며,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데 그칠 것이 아니라 사각지대 발굴 및 대상자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서도 동의했다.

 

최정아 민간위원장은 “대상자 발굴 시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등과 협조해 대상자 발굴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위원님 모두 힘써달라”고 말했다.

 

심재웅 공공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1년 사업을 점검하고 앞으로 다가올 여름과 겨울철 신규사업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한 역할인 만큼 열심히 발굴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