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새일센터,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 앞장

등록일 2023년07월05일 17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새일센터,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 앞장

3일 개강식…경력단절여성 등 수강생들, 8월 25일까지 152시간 교육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3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교육강사, 훈련생 등 20여 명과 함께 2023년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의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와 김포시에서 마련한 ‘기업맞춤형 직업훈련과정’으로, 사회복지 인재육성과 함께 미취업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사회복지사로의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과정은 ▲사회복지 사례관리 실천 ▲노인복지관 현장수업 ▲사회복지회계 및 행정실무 ▲사업계획서 공문서 작성 ▲사회복지 정보시스템 이론과 실제 ▲사무 OA실무 ▲취업대비교육과 직무소양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강식 당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15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새일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는 사회복지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 등을 강사로 초빙했다.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춘 사회복지 행정사무원을 배출함으로써 사회복지 분야 고용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특히 새일센터는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수료생 우선 채용 및 채용정보 공유를 위해 관내 사회복지기관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031-996-7611)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