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새마을회, 자원재활용 및 특수쓰레기 수집 운동 전개

등록일 2023년07월05일 18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새마을회, 자원재활용 및 특수쓰레기 수집 운동 전개




 

사단법인 김포시새마을회(회장 김미경)는 지역사회에 자원 선순환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14개 읍면동 새마을조직과 함께 3R(Reuse 재사용, Recycling 재활용, Reduce 줄이기) 자원재활용 및 특수쓰레기(폐건전지, 아이스팩) 수집 운동을 올해 상반기에 펼쳐왔다고 30일 밝혔다.

 

김포시 14개 읍면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휘한 김포시새마을부녀회(회장 박경심)는 상반기 자원재활용 운동을 통해 재활용 의류 1,110kg, 특수쓰레기 2포대를 수집했다고 말했다. 박경심 김포시새마을부녀회장은 일상에서 흔히 보는 ‘아이스팩’은 자연분해되는데 500년이 소요되고 미세플라스틱의 원료로 쓰이는 물질이기 때문에 특수쓰레기로 분리하고 꼭 올바른 폐기처분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기준 새마을지도자김포시협의회장은 올해 상반기에 수집한 자원재활용품과 특수쓰레기를 각각 재활용품 수집전문 업체와 월곶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수집된 의류는 아프리카 등 저개발국가에서 수요가 높아 현지로 옮겨져 재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미경 김포시새마을회장은 자원재활용과 특수쓰레기의 올바른 처리 의식은 선진시민이 갖추어야 할 요건이라고 강조하면서, 하반기에도 우리 새마을회는 자원재활용 운동과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여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