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 ‘물놀이형 놀이시설’ 전수 점검

등록일 2023년07월07일 13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 ‘물놀이형 놀이시설’ 전수 점검

안전요원 배치 및 자격여부, 미끄럼방지와 시설물 부식 상태 등 살펴


 

김포시는 여름철 물놀이 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형 어린이 놀이시설’을 포함한 어린이 놀이시설 25개소에 대한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됐던 관내 물놀이형 놀이시설을 본격적으로 가동함에 따라 물놀이형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급·배수 상태 ▲구동구조물의 이중안전장치 여부 ▲미끄럼방지 조치 상태 ▲수질기준 ▲시설물의 부식 상태 ▲안내표지판(최대수심 등 포함 여부)설치 ▲안전요원의 배치 및 자격여부 등이다.

 

물놀이형 놀이시설에는 반드시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이 배치돼 있어야 한다. 또 놀이시설이 가동되는 시간에는 반드시 시설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 시는 안전요원이 미배치된 시설이나 자격 요건에 맞지 않는 안전요원을 배치한 시설에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김포시 안전담당관에서는 점검 일정을 물놀이 사고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극성수기 이전으로 계획해 코로나로 운영이 중단돼 시설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관리 주체 실질적인 지도와 안내 등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형 놀이시설을 위해 최선을 다 해 달라”며 여름철 물놀이형 놀이시설 가동 기간 중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