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개곡초, 작은 학교 학생과 김포외고 학생이 함께 하는 교육 상생 ‘여름 영어 캠프’ 개최

등록일 2023년07월27일 18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개곡초, 작은 학교 학생과 김포외고 학생이 함께 하는 교육 상생 ‘여름 영어 캠프’ 개최


 

김포교육지원청 개곡초등학교(교장 이돈심)는 17일과 24일, 25일에 걸쳐 김포외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여름 영어 캠프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개곡초등학교는 영어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학교 중점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더 알찬 여름 영어 캠프를 운영하기 위해 김포외고에 협력을 제안하였고 김포외고 학생들이 기쁜 마음으로 재능기부에 참여하였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학생이 함께 원어민 교사에게 여름에 대한 다양한 영어표현을 배우고, 영어로 말하면서 친근하게 외국어를 학습할 기회를 마련하였다.

17일, 24일, 25일 3일에 걸쳐 이루어진 영어 캠프는 여름방학 동안 쓸 수 있는 여름과 관련된 표현, 여름에 할 수 있는 놀이와 여가 활동에 대한 말하기, 비누 클레이를 이용한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영어를 즐겁게 학습하였다.

5학년 학생은 “ 고등학교 언니, 오빠들이 와서 같이 영어 공부도 도와주고, 비누를 만들 때 영어로 설명해 줘서 잘 만들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캠프에서 재능기부 봉사를 한 김포외고 학생은 “개곡초에 다니는 학생들이 너무 귀엽고, 영어를 열심히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겨울 캠프에도 또 와서 함께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돈심 교장은 “개곡초와 김포외고의 교육 협력이 작은 학교인 개곡초 학생과 김포외고 학생에게 교육적 상생이 되어 계속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