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성과 나눔 발표회로 늘봄학교 성장의 발판 마련해

등록일 2023년08월03일 16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성과 나눔 발표회로 늘봄학교 성장의 발판 마련해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지난 21일~22일 파주 출판단지 및 헤이리 마을에서 김포 늘봄학교 교장, 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교원 연수 및 성과 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6개의 늘봄학교(김포호수초, 보름초, 신곡초, 운양초, 하성초, 향산초)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학교에서는 학교 상황을 반영한 특색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김포호수초 신미영 교사가 2023학년도 상반기 늘봄학교 운영 성과 나눔 발표자로 나서 참석한 교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타지역 늘봄학교 사례 나눔과 교원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연수 중 진행된 분임 토의에서는 ▲늘봄학교 운영의 우수성과 사례 나눔 ▲각 늘봄학교 운영 상황 나눔 및 상호 컨설팅 ▲교육지원청의 하반기 늘봄학교 운영 및 업무지원 방향 등에 대해 공유했다. 교원들은 각 학교의 상황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운영상 어려운 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늘봄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하반기 늘봄학교 운영의 양과 질을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교원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늘봄 사례 나눔의 내용을 보니 학교마다 운영의 차이가 꽤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늘봄학교의 성과를 나누는 것도 좋았지만, 어려운 점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백경녀 교육장은 “돌봄 수요 및 늘봄학교의 확대는 당면한 과제로, 학교에서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면서, “다만 학교에서도 아이들이 ‘네 아이’가 아닌, ‘우리 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늘봄학교 운영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