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 CCTV 비상벨 일제점검 실시

등록일 2023년08월14일 18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 CCTV 비상벨 일제점검 실시

5~8월 1,230개소 대상…20개 비상벨 장치 오류 확인 후 조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사건·사고나 긴급상황 발생 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 신속한 상황 파악 및 초기 대응을 위해 설치한 ‘비상벨’을 일제히 점검했다.

 

방범용 CCTV에 설치된 비상벨은 어린이나 여성 등 상대적 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된 장치다. 위급한 상황에 처한 시민이 비상벨을 누르면 CCTV는 자동으로 그곳을 비춘다. 또한 김포시 CCTV 통합안전센터와 자동으로 연결돼 관제요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이번 점검은 지난 5월부터 8월 초까지 4개월에 걸쳐 관내에 설치된 방범용 CCTV 비상벨 총 1,23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센터 직원이 직접 비상벨을 눌러 정상 작동 여부와 스피커 음성 수·발신 상태, 비상벨 라벨 부착 여부, 비상벨 작동 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제요원의 신속한 대응 태세 등을 중점 점검했다.

 

김포시는 이번 점검에서 20여 개소의 비상벨 장치 오류를 확인하고, 원인 분석 후 교체 및 수리를 완료했다.

 

김진석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CCTV비상벨 일제점검을 통해 미비점이 발견되면 즉시 수리를 통해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시스템 점검과 개선을 기반으로 더욱 안전한 방범 서비스를 구축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