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경찰서,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한 연합 캠페인 활동 실시

등록일 2023년08월21일 16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경찰서,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한 연합 캠페인 활동 실시


 

김포경찰서(서장 박종환)는

지난 17일 김포시 청소년 재단 이동쉼터와 협업, 하계 방학 및 신학기를 맞이하여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유해환경 점검’과 위기청소년 발굴‧ ‧범죄 행위 예방을 위한 ‘아웃리치’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김포시 사우동 내 편의점, PC방, 무인점포 등 청소년 주요 이용 편의시설 대상 유해환경점검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을 실었다.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학교폭력 등 전문 상담 및 청소년 안전망 연계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신속한 보호조치를 실시하였다.

소년범 감소를 위한 ‘절도‧ SNS상 흉악 범죄 예고 글 게재’ 예방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청소년‧학부모 대상 400개 배부하였고, 이동 쉼터 쉼 버스(45인승) 차체에 범죄예방 플래카드를 설치하여 대대적인 홍보‧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김포 관내 청소년 범죄 성향을 분석하여 지역적 특징을 살린 ‘맞춤형 예방’과 ‘디스코 팡팡, 이상 동기 범죄’ 관련 사회적 이슈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위한 특별 예방 교육 및 지자체 협업, 홍보 등 학교전담경찰관의 활동을 일원화한 ‘S.T.O.P’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포경찰서장(총경 박종환)은 “위기 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울타리 안으로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자체, 유관 기관과 함께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