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김포시노인복지관 이용환경 개선사업 실시

등록일 2023년08월21일 16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김포시노인복지관 이용환경 개선사업 실시

1억 5천 추가 예산 지원…어르신 행복한 노후 위해 구석구석 살펴

노인종합복지관 시설환경 개선 공사…북부노인복지관은 오븐 구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김포시노인복지관의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1억 5,000여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김포시는 사우동 소재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과 통진읍에 있는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운영을 통해 어르신 이용자들에게 노년기 여가생활을 위한 평생교육 및 경로식당, 노인 상담, 노인 일자리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개관 17주년을 맞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의 총회원 수는 1만 4,350명으로, 하루 평균 1,000여 명에 달하는 어르신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 수에 비해 프로그램실은 부족한 상황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설환경 개선 공사가 시급하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7월 추경을 통해 시선환경 개선에 필요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올해 안에 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경로식당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오븐을 구입할 예정이다.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매주 평일 5일간 중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 재가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배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에 예산을 추가로 지원, 북부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의 조리환경을 개선해 어르신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다양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