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등록일 2023년08월21일 16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치매환자 이해하기 등 총 8회기 운영…종료 후에는 ‘자조모임’ 활동 가능


 

김포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문갑)는 치매환자 가족들이 치매를 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가족 돌봄 시간을 지혜롭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하반기에도 ‘헤아림 가족교실’을 운영한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중앙치매센터의 표준화된 내용과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치매환자 이해하기’ 및 ‘돌보는 지혜’ 등을 주 내용으로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헤아림 가족교실 종료 후에는 자조모임을 운영해 치매환자 가족들이 느끼는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고, 참여자 간 활발한 정보교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자조모임에서는 도예, 라탄 공예, 음악치료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제공될 예정으로, 치매안심센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의 장기적인 환자 돌봄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치매환자 가족 누구나 하반기 ‘헤아림 가족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치매가족 및 보호자 지원사업을 보다 활성화해 상호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치매 가족들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