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 박차

등록일 2023년08월29일 17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 박차

실내배드민턴장 및 파크골프장 사업부지 선정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이달 10일 개최한 ‘부지선정 중간보고회’를 통해 실내배드민턴장과 파크골프장 사업부지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김포시는 그간 급격하게 증가한 인구와 눈부신 속도로 발전한 도시의 모습에 비해 공공체육시설은 부족한 형편으로, 많은 시민이 지속해서 공공체육시설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실내배드민턴장과 파크골프장 사업부지 선정은 시민들의 공공체육시설 수요 충족과 함께 편의와 만족도를 함께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보고회에서 최종 선정한 실내 배드민턴장 조성 위치는 마산동 671-1 부지로, 시는 이곳 1층에 가현산 및 은여울공원 이용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2층에는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배드민턴코트 8면이 들어설 예정으로, 시는 이처럼 시설을 다양하고 알차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파크골프장’은 마산동 642-13와 장기동 1888-12 부지에 조성한다. 기존 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평지형의 A코스와 산지형의 B코스 총 18홀 파크골프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 생활스포츠 공간이 될 전망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50만을 넘어 70만으로 향해가는 김포시에 걸맞는 체육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공체육시설의 확충이 필요하다”며 “늘어나는 수요만큼 국·도비 공모사업 등 다방면으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올해 운양게이트볼장, 양곡족구장, 태산정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공공체육시설 증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