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그린학교에서 상상이 현실로 펼쳐진다! 상상그린 공유학교 2학기도 새롭게 시작!

등록일 2023년09월13일 15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그린학교에서 상상이 현실로 펼쳐진다! 상상그린 공유학교 2학기도 새롭게 시작!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은 12일부터 2학기 학교교육과정연계 상상그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경기공유학교의 지역캠퍼스인 김포그린학교의 우수시설과 지역사회 교육인프라의 결합하여 학교 혹은 학급별로 참여하는 기획프로젝트이다. 상상그린 프로젝트는 생태에 대한 실천 행동에 관련한 다양한 학습 선택권을 가지며, 자신이 상상한 것을 창작하고 탐구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이다.

총 30개 학교, 92개 팀이 신청하였으며, 18개 학교, 5개1팀(1,370명)이 선정되었다. 1학기에는 6월 20일부터 6교, 18팀(491명)이 함께하였다. 2학기는 9월 12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4일까지 총 12개 학교, 33개 팀(879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상상그린 프로젝트에서는 △ 에코 실천 프로젝트 △ 지속 가능 식생활 탐구 프로젝트 △ 친환경 생활용품 창작 프로젝트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각각 목공예, 청소년ESG, 힐링음료, 힐링요리, 도예, 3D프린터 등 총 여섯 가지 활동 중 선택할 수 있다. 1학기 활동 결과 만족도 조사에서는 프로젝트와 수업 연계 그리고 시설 등에 대해 만족 이상 응답자가 평균적으로 92.2%를 기록하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상상그린이 이루어지는‘김포그린학교’지역사회와 함께 생태․환경 교육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실천적인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그리며 꿈을 이뤄낼 수 있는 학교밖 교육활동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영리 교육장은 “김포지역의 학생들이 김포그린학교의 우수한 시설을 활용하여 생태환경에 대한 실천 행동에 관련한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함으로써 상상한 것을 창작하고 탐구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