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반짝반짝 빛나는 학교생활을 위(Wee)해 등하굣길 스쿨콘서트 열어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0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 반짝반짝 빛나는 학교생활을 위(Wee)해 등하굣길 스쿨콘서트 열어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 위(Wee)센터는 9월부터 11월 3일까지 총 25개 학교에 ‘찾아가는 등하굣길 스쿨콘서트’를 지원한다.

이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힐링 스쿨콘서트로 학교생활과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심리, 정서적 지원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등굣길 스쿨콘서트 공연은 김포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소속 학교 학생이 직접 연주자로 참여하여 협연한다. 공연은 플루트, 현악 4중주 등 다양한 악기편성으로 새미클래식, 동요, 가요, 애니메이션 OST 등 음악적 감성을 적셔줄 다채로운 곡으로 구성하였다.

하굣길 스쿨콘서트 공연은 김포금빛초, 나진초, 신풍초, 보름초, 양곡초, 운유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현직 교사들의 연주로 이루어지며 기타, 보컬, 전자키보드, 드럼 등의 악기 밴드로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곡들을 선정했다. 지난 대곶중학교와 향산초중학교 공연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공연장처럼 박수치고 한 목소리로 따라부르며 큰 열기와 호응을 보였으며 공연 무대에 대한 반응이 예상보다 뜨거웠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랜만에 공연을 보니 스트레스가 확 날아갔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공연 연주자로 참여한 교사 또한 “학생들이 아는 곡들이 나올 때 함께 따라 부르며 호응해주어 오히려 힘을 받고 돌아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학생과 교사가 한 마음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심리, 정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