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국민대학교, 내외국인의 다양한 문화활동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1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국민대학교, 내외국인의 다양한 문화활동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최영일)과 국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옥상훈)은 지난 9월 7일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 예술 보급 확산과 내외국인의 다양한 문화활동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이주민들의 지역사회 적응을 위해 노동, 체류, 교육, 인식개선 등 다양한 활동 이외에 이주민들의 문화 활동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시도를 꾸준히 해온 가운데 보다 우수한 예술 콘텐츠 보급과 문화 예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국민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음악학부, 미술학부, 공연예술학부로 구성된 국민대학교 예술대학은 서울시의 ‘창의인성교육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예술교육 방향을 개척 발전시키는 예술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제적 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K-Culture 및 K-Education 의 위상을 높이고 확대시키고 있다.

양 단체는 첫 번째 열매를 위해 2023년 외국인복지센터 사업으로 ‘이주민들의 삶의 이야기’ 를 담은 창작뮤지컬을 2023년 12월 10일 ‘김포아트홀’ 에서 초연할 예정이며, 국민대학교 예술대학부 정경희 교수가 총 감독을 맡고, 제작에는 조아라 작가와 작곡가 이일찬, 이한별 연출가가 참여하며, 실제 김포에 거주하는 이주민들이 배우로서 직접 뮤지컬에 참여 할 예정이다.

최영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대학교 공연 예술대학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이주민들이 더 자신감 넘치고 활기찬 한국 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 이라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