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금란초,‘도란도란 학급캠프’1박 2일 야영수련활동으로 배려의 가치를 배우다!

등록일 2023년09월25일 16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금란초,‘도란도란 학급캠프’1박 2일 야영수련활동으로 배려의 가치를 배우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금란초등학교(교장 김홍섭)는 14일에서 15일, 5~6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는 ‘도란도란 학급캠프’ 야영수련활동을 하였다.

고학년 인성교육의 하나로 운영된 ‘도란도란 학급캠프’ 프로그램은 인성교육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핵심 덕목인 자기존중, 성실, 배려, 소통, 책임, 자기조절, 시민성과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시되었다.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북한의 실상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통일교육, 협력을 통해 선후배가 함께 만들어 가는 도미노 열차 만들기 관계 형성 프로그램, 날아라! 수퍼맨 게임을 통한 학년별 대항전, 숲속 자연을 느끼며 도전하는 모험 체험활동과 문제해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녁과 아침 식사는 조별로 준비한 음식 재료와 도구를 가지고 학생들 스스로 조리하였는데, 조별 취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에 소통과 배려, 나눔, 책임감의 인성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또, 캠프파이어 활동 시간에는 부모님과 주변의 고마운 분들께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고,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활동시간에는 그동안 숨겨두었던 열정과 꿈, 끼를 발휘할 수 있어 학생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참가한 학생들은 “코로나로 체험학습을 가지 못해 아쉬웠는데 스트레스가 다 풀린 것 같고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도 또 가고 싶어요”, “중학교 진학 전에 처음 해보는 경험들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친구들의 새로운 끼를 더 잘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홍섭 교장은 “학생들이 서로 간에 신뢰와 우정을 쌓으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미래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함양해야 할 인성 핵심역량을 길러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그리고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