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 김포시 간담회

등록일 2023년11월09일 17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보도자료] 김포시의회 – 김포시 간담회 관련 


 

 

더불민주당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11월 8일(수) 열린 김포시의회와 김포시 간 서울시 편입 추진 등 현안 관련 첫 간담회에 참석했으나, ‘서울시 편입 추진’과 관련한 당위성과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초자료가 전무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김포시 서울 편입과 관련해 막연한 기대감과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광역자치단체 변경(서울시 편입)이라는 큰 정책 추진이 졸속으로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도 높게 지적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김포의 현안을 설명하는 시와의 첫 간담회가 부실하기 짝이 없게 진행됐다”며 “의회가 사전 요구한 기본적인 자료도 제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심지어 시의회와 김포시 간 ‘서울시 편입 추진 등 현안’관련 첫 간담회였음에도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 7명 중 3명만이 참석했다. 민주당은 병가로 불참한 1명을 제외한 전원이 참석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기본용역이 전무한 사업추진은 김포시민의 재산권 침해와 김포시 발전에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며 김포시가 존재한다고 주장한 실무 사전 검토보고서 및 서울시 편입 장단점 자료 향후 추진 계획 등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의회 경시와 김포시의 졸속행정을 비판하며 간담회 시작 20분만에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