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2023년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기업체 협력망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16일 14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기업체 협력망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14일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 및 기업체 협력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조업, 서비스업, 식품가공업 등 다양한 분야의 관내 19개 업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일·가정 양립 근로문화 조성과 여성 인력 채용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식 후 기업체 협력망 회의에서는 여성의 채용과 고용유지를 위한 의견 교환 등 간담회가 진행됐고, 업체에서 꼭 알아야 하는 근로기준법 주요 내용에 대한 노무 특강이 이어졌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은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를 통해 여성을 채용한 기업체 또는 채용을 약정한 기업체를 말하며, 일촌기업에게는 기업환경개선금 지원, 양성평등 인식개선 무료특강 지원 등 기업체 사후관리 사업 우선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34개 업체와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여성의 취업을 위해 취업상담 및 직업교육 훈련, 인턴십 제공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996-7607~11로 문의하면 된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