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석정초, 탄소중립 환경 사랑을 실천행사 ‘지구를 구하다! 에코(ECO)장터’

등록일 2023년11월16일 14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석정초, 탄소중립 환경 사랑을 실천행사 ‘지구를 구하다! 에코(ECO)장터’



 

김포교육지원청 석정초등학교(교장 강연희)는 14일 ‘지구를 구하다! 아나바다로 에코(ECO)장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 행사인 보물찾기, 본 행사인 ‘에코(ECO)장터, 에코(ECO)놀터, 에코(ECO)맛터’, 후속 행사인 환경영화 관람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에코(ECO)장터’ 에서는 가정에서 나에게는 필요없는 물품을 장터에서 나누는 활동을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방법을 알 수 있었다. ‘에코(ECO)놀터’에서는 코너 활동(풍선다트, 병뚜껑 컬링, 환경 ○×퀴즈, 분리수거 탕탕탕, 수세미 고리걸기 등)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탄소중립이 중요성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에코(ECO)맛터’에서는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유기농 쥬스를 나눠 먹으며 별누리 버스킹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지구를 구하다! 아나바다로 에코(ECO)장터’ 프로그램은 교사들의 생태, 진로 프로젝트의 실천의 장인 동시에 학생들을 위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장이었다. 또한 학생들의 보물찾기, 버스킹에 대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장이기도 했다. 학생 중심의 생태 감성 체험 프로그램을 석정초 교사, 학부모, 학생 교육공동체 자발적인 협업을 하여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통합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석정초 6학년 학생은 “에코(ECO)놀터에서 동생들을 위한 퀴즈를 내는통해 이루어 냈다.

탄소중립 시범학교인 석정초에서 그동안 해 왔던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 지구사랑 실천 활동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인 실천 활동으로 실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알 수 있었고 에코(ECO)장터에서 나에게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한 물건임을 알았다.”며 환경보호와 아나바다의 중요성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강연희 교장은 “학생들이 생태 감성,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배움을 통합적인 체험을 통해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 환경 생태 감수성을 지닌 미래 인재로서의 역량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