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위한 톡(TALK)으로 소통 UP 역량 UP!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리)은 6일 김포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2023 김포 디지털 클래스 운영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김포 디지털 교육 혁신 지원 계획에 따른 디지털 기반 선도학교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누고, 미래형 수업 전환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교원의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자리에 참여한 현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번 행사는 △“생성형 AI활용과 미래 교육”특강(네이버 웨일팀 안경진 리더) △ 디지털 기반 초·중등 수업 사례 나눔(향산초 교사 원지영, 김포제일고 교사 문형준) △ 공감TALK(함께 나누는 디지털 기반 수업 이야기)으로 구성되었으며, 90여명의 교원(관리자 포함)이 참여하여 SW, AI 코스웨어 등 다양한 디지털 활용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감TALK’시간을 통해 디지털 기반 시범학교 운영 사례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다가오는 2024년 디지털 활용 교육에 대한 도전을 다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는“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교사는 열린 마음으로‘두려움’이라는 허들을 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함께 해야 한다”는 소감과 더불어, “학년말 업무 처리로 바쁘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감사하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김영리 교육장은 “미래형 수업 전환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교사 간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