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5호선 김포연장 시민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했다”

등록일 2024년01월19일 17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5호선 김포연장 시민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했다”

- 대광위 19일, 5호선 김포연장사업 노선 조정(안) 확정

김병수 김포시장 “향후과제는 예타면제 등 신속 추진”




 

51만 대도시 김포의 최대 난제로 꼽혔던 5호선 김포연장이 19일 대광위 노선 조정(안) 확정 발표로 드디어 해결점을 바라보게 되었다.

김포시는 향후 예타면제 등 5호선 김포연장 사업이 신속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발빠르게 움직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병수 시장은 “5호선 김포연장 노선 조정안이 나왔다.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김포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개선만 생각하며 5호선 김포연장 사업에 총력을 기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5호선 김포연장은 김포시민의 가장 뜨거운 염원이었지만 민선 6, 7기 동안 무산되고 진전 없어 오랜 시간 김포시민은 교통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김병수 시장은 취임 전부터 5호선 김포연장을 위해 직접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그 덕분에 민선8기 출범직후 서울시-강서구-김포시가 5호선 김포연장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실마리가 풀렸고, 같은 날 국토부가 김포한강2콤팩트시티를 발표해 지자체간 5호선 연장 논의가 본격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그러나 노선 조율이 원활하지 않아 1년여간 김병수 시장을 비롯, 김포시 관계자들은 노선 확정을 위해 조정에 매진해 왔고 총력을 기울인 결과 19일 대광위가 최종 조정안 발표를 하면서 5호선 김포연장 노선이 탄생했다.

 

<사진설명>

1 2022년 11월 11일 서울시-강서구-김포시, 5호선 김포연장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2 2023년 5월 21일 김포시-인천서구 5호선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3 2023년 6월 30일 김병수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5호선 노선협의 및 예타면제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4 김병수 시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김포교통현안에 대해 소통하며 5호선 연장의 필요성을 피력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동행버스 합동점검시승식 소통현장

5 2023년 12월 28일 김병수 시장이 박상우 신임국토부장관에게 조속한 5호선 노선협의가 필요하다고 설득하고 있다. 사진은 골드라인에 탑승한 박상우 장관과 김병수 시장.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