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태권도 꿈나무들 심폐소생술 겨루기도 빛났다

등록일 2024년04월29일 15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태권도 꿈나무들 심폐소생술 겨루기도 빛났다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27일 김포시 생활체육관에서 김포시장기 태권도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35회 김포시장기 태권도 대회’ 행사에 참여하는 참가자 및 관계자 등 3,000여 명에게 심폐소생술과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려 지역 안전 문화에 기여하고 심폐소생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체험 교실은 김포소방서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18명이 함께 운영했으며, 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실습용 마네킹 이용 교육▲심폐소생술(CPR) 체험 등이다.

 

한편, 김포소방서는 초기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2배 증가하게 되는데 우리나라의 초기 심폐소생술 시행률이 선진국에 비해 무척 낮은 2%에 불과하다는 점을 착안해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김4Go(알리고, 인지하고, 체험하고, 살리고) CPR 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선 김포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 최초 발견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심폐소생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과 건강을 위해 김포시 각종 행사에 전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