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 홍보

등록일 2024년05월29일 09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 홍보



 

김포소방서(서장 한 선)는 대규모 점포나 집단 급식소 등의 화재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를 적극 설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불특정 다수의 출입이 빈번한 대규모 점포나 집단 급식소와 같은 상업 시설의 주방은 오랜 기간 사용되는 기름과 후드, 덕트에 쌓인 기름 등으로 화재 발생 시 대형 화재로 번질 우려가 크다.

이에 김포소방서는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감지해 경보가 울리는 동시에 전기나 가스를 차단하고 소화약제를 자동으로 분사해 화재를 진압하는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를 권장하고 있다.

지난해 개정된 소방시설법에 따르면 지난 2023년 12월 1일 이후 신규로 개업하는 집단 급식소와 대규모 점포에는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의 의무 설치가 요구된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 매장 면적이 3000㎡ 이상인 점포, 학교, 기숙사, 사회복지시설 등 50명 이상의 집단 급식소에 해당한다.

임종만 화재예방과장은 “화재 초기 주방자동소화장치는 효과적으로 화재 확산을 막아줄 수 있다”며 “상업용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고, 후드 및 덕트 등 관리에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