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국가유공자들의 예우 한뜻으로’

등록일 2024년06월04일 15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국가유공자들의 예우 한뜻으로’

  1. 일 09시 50분 마산동 현충탑에서 추념식 진행
  • ·중·고 청소년대표, 마을주민 등 시민참여 확대하고 추념공연 진행


 

  • (시장 김병수)가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오는 6일 09시 50분 마산동 소재 현충탑에서 추념식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추념식은 청소년(초·중·고)대표, 마을주민 등 시민참여를 확대했으며 학생들에게 나라정신을 키우고 국가 유공자들의 예우를 강조하는 행사로 나아갈 방침이다.

 

현충일은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 추념하는 날로써, 올해 69회를 맞이했다. 이날 추념식은 묵념, 헌화 및 분향, 현충일 추념사, 추념 공연,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추념식은 청소년대표와 시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인 원진주 명창과 함께 국공립기관 및 전문단체에 소속된 제자들이 모여 추념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충일 행사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당일 09:30까지 행사장으로 입장 가능하며, 전 시민은 민방위용 싸이렌에 맞춰 그 자리에서 묵념하고 모든 차량은 정차해 추념행사에 동참하면 된다.

 

한편 김포시는 민선8기 들어 김포 보훈 혜택을 큰 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훈가족의 오랜 염원이었던 보훈회관은 내년 3월 준공을 앞두고 있고, 유공자명예수당은 최소 30%에서 50% 인상하며 보훈복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저소득 6.25 참전 유공자 분들의 생계지원 사업을 신설하는 한편, 6.25 전쟁 무공훈장 대상자 발굴 및 전수 사업을 새롭게 정립해 노고와 희생에 대한 보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