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우기 대비 취약시설 비스포크 안전점검제 적극 이용 당부

등록일 2024년06월05일 13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우기 대비 취약시설 비스포크 안전점검제 적극 이용 당부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5월 31일부터 6월 26일까지 27일간 우기 대비 취약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민선8기 특수시책인 비스포크 안전점검제 운영을 통해 사인간 분쟁 및 행정청의 중립 자세 요구로 방치되고 있는 안전 위협요소에 대해서도 우기 대비 안전점검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를 통해 적극 이용을 당부했다.

 

이번 점검 중점 대상은 ▲건설현장(3개소), ▲옹벽‧사면(3개소), ▲유원‧배수시설(5개소), ▲문화시설(1개소), ▲연립주택(1개소)으로 총 13개소를 선정하였으며, 여름철 집중호우 시 붕괴, 침수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경기도, 김포시 및 안전관리자문단 민․관 합동점검반을 투입해 점검의 신뢰성과 효과성을 높여 진행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건축물 붕괴, 전도, 침하, 침수 등 위험요인, ▲옹벽 및 사면 등 배부름, 균열, 배수시설 이상 유무, ▲건설현장 배수계획, 토사유실 방지시설 설치, 지하굴착 안전대책 등이며,

 

시는 점검 결과 발견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시정토록 조처하고, 즉시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신속하게 해소될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아울러, 현장점검 시 안전사고 예방 홍보와 시설물 관리자의 안전 점검 방법 및 조치요령 교육 등을 통하여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한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 취약시설을 적극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김포시 안전사고 제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설물 관리주체도 관심을 가지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