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3년 연속 우양재단과 함께 맞춤형 먹거리 지원 사업 진행

등록일 2024년07월05일 16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3년 연속 우양재단과 함께 맞춤형 먹거리 지원 사업 진행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우양재단에서 지원하는 만성질환으로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에게 맞춤형 먹거리를 지원하는 사업에 2022년부터 3년 연속 선정되었다.

 

우양재단은 지난 20여 년 동안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먹거리를 지원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건강한 먹거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금년 사후관리사업으로 맞춤형 먹거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총 1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였다.

 

맞춤형 먹거리 지원사업은 월 1회 먹거리 꾸러미(잡곡, 제철 식재료) 지원뿐만 아니라 복지관 영양사, 물리치료사와 함께 ‘당뇨 교육을 통한 질환 이해도 높이기’, ‘저당식 레시피를 활용한 건강 밥상 만들기’, ‘건강실천표를 통한 자가관리능력 기르기’ 활동을 진행했다. 금번 프로그램을 통해 혈당수치는 낮추고 당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사진3) (사진4)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해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교육을 받으니 실제로 당뇨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작년에 이어 당뇨 관리를 위해 다시금 만나게 되어 좋은 시간이 되었고, 사업은 끝나더라도 모임은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당뇨 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모임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친목 형성을 위한 자리와 사업의 연속으로 당뇨 질환을 위해 건강한 식생활을 나누고 운동법을 공유할 수 있는 자조모임을 운영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건강 및 예방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신체·경제·정서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을 위해 각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이 있다면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돌봄지원팀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