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유해공 김포소방서장,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답사로 본격 업무 착수

등록일 2024년07월05일 16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유해공 김포소방서장,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답사로 본격 업무 착수


 

김포소방서는 지난 1일 공식 취임한 유해공 서장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3일 유 서장은 첫 공식 일정으로 집중호우에 따른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에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 점검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산사태 및 토사 유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유 서장은 “사전 예방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포시에는 급경사로 인한 옹벽 및 축대 붕괴 위험 지역이 22개 지역이 있다. 유 서장은 이들 중 급경사지 재해위험도가 높은 사우2지구를 김포시청 안전담당관과 함께 점검하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주요 점검 및 협의 내용은 ▲급경사 지역 배수로와 토사 방지망 정기 점검 및 보수▲기상 예보에 따른 조기 경보 시스템 구축▲지역주민 대상 재난 예방 교육 실시▲비상 대피로 확보 및 대피소 안내▲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등이다.

 

유해공 서장은 “급경사지 위험지역의 재해예방을 위해 김포시와 긴밀한 협력을 하며, 김포소방서 전 직원과 함께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긴급구조 태세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