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방범CCTV 확대 구축으로 생활안전 대폭 강화

등록일 2024년07월05일 16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범죄 사각지대 없앤다 -

김포시, 방범CCTV 확대 구축으로 생활안전 대폭 강화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해 12월 국비 12억원과 도비 1억원을 확보해 도시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래된 저화질 방범CCTV 33개소 143대를 고화질 방범CCTV로 교체하였으며, 범죄사각지지대 34개소에 방범CCTV 147대를 확대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노후된 도로방범CCTV를 17개소 39차로에 대해 고화질 카메라로 교체하였으며 향후 전체 차로 노후 카메라를 교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보안등이 내장된 방범CCTV를 설치하여 조명을 제어하고 계양천 주변 산책로에는 방범CCTV 기능뿐 아니라, 대기 측정 및 날씨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 폴을 적용해 도시미관도 개선했다.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1918개소에 7,273대의 CCTV를 설치 운영 중이며, CCTV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해 야간에도 눈에 잘 띄도록 LED 안내판과 비상벨을 함께 설치하였으며, AI 지능형 감시와 관제사 육안 감시를 동시에 진행하여 위험요소 발생 시 파견 경찰관을 통해 빠르게 관할 파출소와 연락해 즉시 조치하여 지난해 2,539건의 범죄를 해결하는 등 시민 안전 확보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김진석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한 일상속에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도시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특히, 범죄사각이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지역 집중관제를 통해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이 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