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운영 정상화를 위한 입장문>

등록일 2024년07월16일 16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운영 정상화를 위한 입장문>


 

전반기 양당이 합의한 원구성 안은 전·후반기 모두 의장과 부의장을 각각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맡고, 상임위원장은 국민의힘이 1석, 민주당이 2석을 각각 맡기로 합의하고 '상생정치 실천 합의서'란 이름의 합의문에 서명했다.

 

하지만 이미 협약한 후반기 원구성을 국민의힘이 '합의안'을 깨고 의장 독식도 모자라 상임위원장 1석을 더 갖겠다는 과욕을 부리고 있다. 전반기에 여야가 함께 만든 합의안을 깬 국민의힘에 파행 원인이 있으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혼란을 자초하지 말고 신뢰를 바탕으로 만든 합의안을 이행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임시회를 앞두고 국민의힘에 의원 전체 총회를 열어 소통과 협력의 창구를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거부당하였다.

국민의힘은 의회 정상화를 위한 적극적 교섭에 임하고, 후반기 상임위원회의 신속 정비와 민생 현안을 살필 수 있도록 여당으로써 ‘협치’의 가치를 지키기 바란다. 또한, 여당 책무의 엄중함을 인식하여, 후반기 원구성 갈등의 장기화는 시민 피해로 이어짐을 명심하고, 의회 정상화를 위한 적극 노력을 촉구한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다시 한번 제안한다.

 

1. 임시회 전, 전체 의원총회를 요구한다.

2. 정상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섭을 요구한다.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조속한 원구성을 통해 김포시의회가 오직 시민을 바라보고 민생 회복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며 합의서 이행에 따른 대승적 차원의 결과를 만들어 내기를 재촉구하는 바이다.

 

 

 

합의 약속 지켜 원활한 원구성을 촉구하는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일동 -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