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포도연구회, 김천 못골농원 등 선진지 견학

등록일 2024년07월30일 10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포도연구회, 김천 못골농원 등 선진지 견학


 

김포시포도연구회(회장 이정수)는 지난 7월 26일 연구회원 100여명이 참여하여 김천 못골농원, 영동 와인터널 등 선진지 견학으로 배움의 터를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천 못골농원은 1948년 이오덕 1대 대표가 개원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이인배 2대 대표가 운영 중이다. 현재 캠벨얼리, 샤인머스캣을 비롯하여 홍주시들리스, 레드플라렛 등 10여개 이상의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접목기술을 바탕으로 다품종 무병묘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영동 와인터널은 영동 포도를 활용한 와인을 눈으로 보고 맛도 볼 수 있는 곳이며 영동 내 40여 농가가 참여하여 포도와인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김포시포도연구회는 “주 포도 생산단지인 김천과 영동을 견학하여 많이 배우고 서로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나아가 우리 김포시도 고품질 포도 재배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지역별 장점들을 많이 보고 받아들여 김포 포도가 한 단계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으며 “김포시포도연구회가 더 많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기술지원과 원예특작팀 ☎ 031-5186-4367]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