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한강에 어린 황복 35만마리 방류

등록일 2024년08월16일 11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한강에 어린 황복 35만마리 방류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4일 김포시,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강어촌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촌읍 누산리포구 한강 일원에서 황복 35만마리를 방류하였다.

 

이번에 방류한 황복은 가을에 바다로 나가 성어가 된 후 봄이 되면 산란을 위해 다시 한강으로 돌아오는 회유성 어종으로 김포시 내수면 어업인들의 주된 어획종이다. 치어의 크기는 전장 5cm 이상이며, 인천수산자원연구소의 전염병 검사를 거친 질병이 없는 건강한 종자이다.

 

김포시는 점점 고갈되어가는 수산자원의 회복과 어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하여 어종별 최적의 방류시기를 고려하여 지난 6~7월 참게 26만마리, 꽃게 32만마리, 조피볼락 101만마리를 방류하였다.

 

시 관계자는 “내수면 어업인과 내수면어업조정협의회를 거쳐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한강 생태계 여건에 적합한 어종과 방류 최적의 시기를 고민하겠다”며 “앞으로도 어족자원의 증가와 어민들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방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