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하성중 김호균, 양궁전국대회 금·은·동메달 획득

등록일 2024년08월23일 10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하성중 김호균, 양궁전국대회 금·은·동메달 획득



 

하성중학교(교장 이종민) 2학년 김호균 학생이 지난 8월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경북 예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벌어진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시도대항 양궁대회(리커브 남자 중학부)에서 40M 3위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같은 장소에서 이어 열린 제51회 한국중고연맹 회장기대회(리커브 남자 중학부)에서도 40M 1위 금메달, 30M 2위 은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김호균 학생은 자신의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다.

김호균 학생은 “중학교 입학해서 처음으로 전국대회에서 좋은 기록으로 입상 했고 앞으로 훈련에 더 매진해서 기록이 덜 나오는 50M, 60M 에서도 좋은 기록을 쌓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 기록으로 입상한 부분에서 만족한다. 다음 수원특례시장기와 11월에 개최될 2025 소년체전 1차 선발전에서도 좋은 기억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멘탈트레이닝을 꾸준히 했고 하루 1천발 쏘기 등 나만의 목표를 설정해 하계 훈련을 한 것이 이번 대회 성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신연습(멘탈트레이닝)이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고 말했다.

양궁부 최종연 감독은 “성적을 떠나서 꾸준하고 성실하게 훈련하고 과정에 충실한 점을 칭찬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종민 교장은 “기쁜 일이고 대견하게 생각한다. 많은 훈련 시간을 할애해 연습한 호균이와 양궁부 학생들이 앞으로 남은 대회 준비도 훈련을 잘 견뎌 목표한 바를 이뤄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