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민원콜센터 상담전화 전년대비 22% 대폭증가!!

등록일 2021년01월19일 17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시민의 소통창구인 민원콜센터의 2020년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이번 통계는 민원인들에게 제공한 고품질의 친절 전화상담 20만건에 대하여 처리유형별, 상담유형별, 담당부서별 등의 자료를 분석했다.

 

전화량은 전년 대비 22%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대응상황, 재난기본소득, 긴급생활경제자금 등 코로나19 관련 문의가 전체의 약 28%로 가장 많았으며, 세금예산, 교통, 도시주택, 환경분야 순이었다. 부서별로는 보건소, 세정과, 대중교통과, 도로관리과, 환경과 순으로 문의전화가 많았다.

 


또한 상담사가 전화를 전달하지 않고 직접처리 하는 비율이 지난해 59%에서 66%로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는 그동안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민원콜센터 운영을 위해 상담사에 대한 교육, 모니터링, 능력개발 등 전화상담 품질관리에 힘쓴 결과이기도 하다.

 

이분다 민원여권과장은 “민원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안내, 대기시간 축소, 서비스 품질개선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민원콜센터 운영을 위해 상담사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최상의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포시 민원콜센터는 대표전화(031-980-2114)를 통해 상담사 14명이 평일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민원상담 전화를 받고 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