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보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06월30일 16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같이(With)에 가치(Value)를 더하다”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보장 업무협약 체결 -

 

 


 

김포시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기일, 김동준)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최적의 복지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고자, 지역 내 사회보장자원을 추가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9일 개최된 양촌읍 사회보장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김포징검다리봉사단’ 간,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주)잔나비에프앤비’ 간 사회복지서비스의 정기적 제공을 약속하는 파트너십 결성이 성사됐다.

 

이로써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병․의원, 요양원, 식료품, 요식업, 장애인 등 취업, 주거복지, 후원, 자원봉사 분야 등 30여개의 기관․단체․개인과의 업무협약을 완성해 공적지원 외 민간영역의 다양한 사회보장자원을 확보하게 됐다.

 

‘김포징검다리(회장 안미란, 수석부회장 김성태)’는 지난 해 관내 법인 대표들을 중심으로 결성돼 생활이 어려운 아동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고교 졸업 시까지 정기적 후원금을 매월 제공해 오고 있으며, 추가 회원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면서 6월말 현재 55명의 회원을 보유, 총 12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선행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야를 넓혀 김포시 14개 읍면동 전체를 대상으로 불우한 아동을 찾아 도움을 줄 방안을 기획중이다.

 

‘(주)잔나비에프앤비(대표 이심건)’는 2019년도에 설립돼 금년 초 양촌읍에 자리를 잡은 육류가공제조업체로 기업운영과 사회 환원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표 및 임원들의 남다른 경영마인드로 양촌읍과 뜻을 같이하게 됐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품질 좋은 고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를 오래전부터 기획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기일 공공위원장(양촌읍장)은 “복지수요가 가장 많은 양촌읍에서 위기가구 등에 보다 최적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뜻 나서준 김포징검다리와 잔나비에프앤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탄탄한 지지대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준 민간위원장(김포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님들이 직접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전국적으로도 가장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양촌읍 지사협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복지활동을 추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기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과 사회보장자원의 확보․연계를 최우선의 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구를 방문하고 상황을 파악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지역사회 내 최대의, 최고의, 최후의 복지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가고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