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보건소, 월곶면 이장단 대상 응급처지 교육 펼쳐

등록일 2014년03월28일 15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보건소, 월곶면 이장단 대상 응급처지 교육 펼쳐






김포시보건소가 지난 25일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응급처치 전문강사를 초빙해 월곶면사무소 이장단을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주민중에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현장에서 마을이장이 응급도우미로 출동, 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준 응급의학과 전문의는 교육을 통해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나 사고 때문에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추게 되면 온 몸으로 가는 혈액공급이 중단되고 4분후부터 뇌세포는 손상되기 시작해 10분이상 경과하면 심한 뇌손상을 남기게 된다, “누구나 교육만 받으면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고,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은 환자의 생존율을 2~3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조재형 보건소장은 구조 및 응급처치요령을 익혀두면 내가족의 생명뿐 아니라 이웃의 안전도 지켜줄 수 있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전하면서, “앞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읍동 순회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올바른 응급처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보건소는 지난 20일과 26일에도 2회에 걸쳐 김포우리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명지병원 응급처치전문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88명 대상으로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김포티브이편집국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